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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사직서 양식 작성방법

by smart337 2022. 7.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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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 작성방법 양식

직장을 다니다 보면 이직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만두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내가 언제 어떤 사유로 퇴사할 것임을 알리는 서류로 사직서가 있습니다. 퇴직의 의사표시는 구두로도 할 수는 있으나 이후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문서로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사직서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직서 작성 방법, 사직서 양식입니다.
사직서 작성방법

 

1. 사직서에 대해

사직서란 사직의 의사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사직서를 제출하고 사용자가 사표를 수리하였거나 당사자 사이에 계약의 종료 시기에 관한 특약이 있는 경우 사표 수리한 시기 또는 특약에 따라 정한 시기에 퇴직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사용자가 사표를 수리하지 않거나 계약 종료시기에 관한 특약이 없는 경우 사용자가 퇴직의 의사표시를 통고받은 때부터 1개월이 지난 때 퇴직의 효력이 발생합니다.(민법 제660조 제2항)

 

2. 사직서 작성방법

1) 작성방법

사직서 작성 시 들어가야 하는 내용
① 제목
② 소속, 직위, 성명, 사직 희망날짜
③ 사직 사유
④ 작성 연월일
⑤ 신청인 이름, 서명

2) 유의사항

① 퇴직의 통보는 보통 한 달 전에 하도록 합니다.
② 퇴직 사유를 작성 시 회사의 권유에 의한 사직인지 개인의 사정으로 사직을 하는 것인지 명확하게 작성합니다. 권고사직, 정리해고, 계약 만료 등 타의에 의한 사직일 경우 실업급여의 조건이 됩니다.
③ 사직 날짜를 정할 때는 회사와 협의합니다.
④ 업무에 대한 인수인계를 정확히 합니다.

 

3. 사직서 양식

사직서 양식입니다.
사직서 양식

 

사직서 작성 양식입니다.
사직서 작성양식

 


 

여기까지 사직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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